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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동영상 강의] 플레이어 에러상황별 해결방법
A

콜러스 플레이어를 통한 동영상 강의 시청 중 각종 에러코드 발생시에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여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rror Code, Messages & Troubles - SUPPORT CENTER - CATENOID Knowledge (atlassian.net)

Q[동영상 강의] 회사나 정부기관 및 공공장소에서 로그인시 접속불가 및 영상실행이 되지 않아요
A

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보안 프로그램 또는 네트워크 방화벽 환경에서는 일반적으로 허용되지 않은 IP또는 프로그램의 설치 및 실행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확인방법]

1.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 > cmd 입력 > Enter 키 > 아래와 같은 명령 프롬프트 창 생성

(Windows 10의 경우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한 상태에서 cmd 타이핑)

 

이미지_20190430_004.jpg

 

2.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ping www.kollus.com를 입력 >  Enter 키 > 응답 시간이 100ms 이하로 보이는 경우 정상

 

그러나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 경우가 있음

이미지_20190430_005.jpg

 

위와 같이 “요청 시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보일 경우, 사용 중인 PC에서 컨텐츠 재생을 위한 서버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임

>> 사내 또는 소속기관의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문의 및 방화벽 해제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Q[동영상 강의]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1002)라는 경고문구가 나와요
A

1. 콜러스 플레이어는 컨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화면/음성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자동으로 재생을 멈추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보일 경우 캡쳐 프로그램을 종료 후 다시 재생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캡쳐 프로그램에 따른 해결 방법이 상이하므로, 오류 화면을 KOSSDA에게 캡쳐하여 전달 주세요. 확인 후 별도 안내하겠습니다.)

 

이미지_20190430_006.jpg

 

 

2. PC

 

1) 캡쳐 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또는 강의 전 프로세스 완전 종료(Process Kill) 처리

- 실행을 하지 않아도 프로세스 실행 목록에 떠 있으면 캡쳐 차단이 실행되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제거 후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프로세스가 남아 있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체이서 등 일부 백신이 플레이어를 악성 파일로 오진하여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백신 프로그램의 일시중지 또는 삭제 후 재부팅하신 다음 영상을 재생하시면 됩니다.

(다른 백신 사용자의 경우 http://info.kollus.com/faq/?number=53 참고)

 

2) Mac OS/X (맥)의 경우,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완전 종료

-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 내에 화면 녹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 퀵타임이 실행되어 있으면 콜러스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 퀵타임의 경우 Mac OS의 기본 프로그램인 관계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 따라서 상단 메뉴에서 퀵타임 프로그램을 종료 처리해 주셔야 합니다.

 

3) 안카메라 등의 캡쳐 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4) 크롬의 경우, 확장 프로그램(Extension Plug-in) 내에서 스내그잇 등의 캡쳐 차단 프로그램 삭제 (http://info.kollus.com/faq/?number=49)

 

3. Mobile

 

- 캡쳐 프로그램 바로가기 아이콘만 제거할 경우 캡쳐 프로그램이 완전히 삭제되지 않습니다.

 (앱 제거/ 편집으로 삭제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세요)

 

- 모비즌 캡쳐 앱 삭제 후 리부팅 (권장)

 

* 참고링크 :  녹화 캡쳐 프로그램 충돌 : error code 1002 확인

 

 

 

 

Q[동영상 강의] "플레이어 초기화에 실패하였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A

 영상 재생 시 "플레이어 초기화에 실패하였습니다. 화면을 새로고침 해주세요" 문구가 나타나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플레이어 설치 에러 입니다. 단계 별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크롬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시도합니다. 혹시 크롬 브라우저 프록시 설정이 되어 있다면 해제합니다. 

- 사용하는 IP구성 중 DNS서버가 사설로 되어 있을 경우 Google로 변경 바랍니다. (8.8.8.8)

- 이후 재부팅 후 다운로드가 정상화될 수 있습니다.

 

2. PC 작동 시간이 하루 이상 경과한 경우에도 PC리소스 부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재부팅 후 정상 작동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3. 플레이어 설치파일이 손상되거나 최신 버전이 아닐 경우 동일한 메시지가 팝업될 수 있습니다.

 

4. 이외 공공장소 내 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인한 차단 상태 일 수 있습니다. 수동 설치 후 재 부팅을 권장합니다.

 

이러한 경우 플레이어 수동 설치를 권장 드립니다. 

 

 

Q[동영상 강의] 모바일과 태블릿에서도 수강가능한가요?
A

대부분의 스마트폰 기기나 태블릿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다만 중국생산용 휴대폰기기(샤오미 등)및 LG유플러스 홈보이제공용 G패드 기기 등 자체 튜닝기기는 시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Q[동영상 강의] PC와 모바일 동시에 실행 가능한가요?
A

보안정책상 동시 로그인은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먼저 로그인된 기기에서 로그아웃 후 다른 기기에서 학습이 가능합니다. 

Q[동영상 강의] 배속조절이 가능한가요?
A

동영상 화면 하단에 배속조절 기능이 있습니다.

 

이미지_20190516_003.jpg

 

▼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키보드 x를 누르시면 0.1씩 재생 속도가 감소합니다. (최소 0.5배속)

▲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키보드 c를 누르시면 0.1씩 재생 속도가 증가합니다. (최대 2.0배속)

키보드 z를 누르시면 1.0배속으로 재생 속도가 초기화됩니다.

Q[동영상 강의] 동영상 소리가 들리지 않아요
A

[영상은 잘 보이는데 소리가 안들리는 경우]

 

1.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 > sndvol 입력 > 결과 화면에 보이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한 상태에서 곧바로 sndvol을 타이핑하세요.)

 

이미지_20190430_011.jpg

 

위 화면에서 볼륨 게이지가 적절한지를 확인하시고, 스피커 모양이 혹시 음소거(Mute) 상태는 아닌지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모두 정상인 상태임에도 여전히 소리가 안들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하여 다른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 유튜브 테스트 링크 : https://www.youtube.com/embed/9bZkp7q19f0

- 비메오 테스트 링크 : https://player.vimeo.com/video/22439234

 

Q[동영상 강의] 동영상이 자꾸 끊겨요
A

1. 강의를 시청하실 때에는 되도록 안정적인 네트워크 상태에서 학습하시기 바라며, 우선적으로 인터넷 환경을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2. 와이파이나 인터넷 모뎀 및 공유기 등의 확인을 부탁드리며, 확인 후에도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경우 플레이어를 삭제 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Q[동영상 강의] 화면에 기기대수 초과사용 알럿창이 나타나요
A

1. 오류코드 8673, 8464, 4102는 기기대수가 초과됐을 때 발생하는 오류코드 입니다.

 

2. 동영상 강의를 재생하는 기기는 1인당 3개까지 허용되며, 허용은 종류별(PC/Mobile/Tablet)이 아닌 총 등록된 재생기기의 합을 기준으로 차단합니다.

 

3. 기기대수 초과의 경우 KOSSDA에 초기화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초기화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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